검색
커뮤니티
커뮤니티 > 수상내역
수상내역
신소재공학부 원석연, SCOPUS급 저널 학부생 논문 게재
등록인
금속신소재공학
글번호
96524
작성일
2022-07-14
조회
301

신소재공학부 원석연, SCOPUS급 저널 학부생 논문 게재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반도체·에너지신소재공학부 4학년 원석연 학생(1저자학부 4학년)과 김규빈 학생(2저자석사과정), 유영란 전임연구원(3저자공학박사), 최승헌 학생(4저자박사과정), 김영식 교수(지도교수)는 한국부식방식학회에서 발간하는 국제전문 학술지인 ‘CORROSION SCIENCE AND TECHNOLOGY’ 2022년 6월호에 오스테나이트계 중탄소 및 저탄소 스테인리스강의 입계부식 거동 분석이라는 연구 논문을 게재하였다.

 

본 논문은 오스테나이트계 중탄소 및 저탄소 스테인리스강에서 발생하는 입계부식 거동을 분석하기 위해 여러 온도와 시간으로 시효열처리를 행하고 다양한 표준을 통해 시험함으로써 표준 사이의 편차 발생의 원인에 대해 분석하였다.

 

또한본 논문은 Linc+ 사업단의 특성화분야 2021년도 URP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은 원석연 학생과 김규빈 학생이 주도적인 역할을 하여 게재한 논문으로서김규빈 학생은 2022년 3월에 대학원 석사과정에 이미 진학하였으며원석연 학생은 2022년 9월에 대학원 석사과정 입학 예정이다.

 

국제전문학술지인 ‘CORROSION SCIENCE AND TECHNOLOGY’는 SCOPUS급 국제 저널임과 동시에 ESCI, KCI 등에 색인되는 금속의 부식 및 방식 전문 저널이다.